관광 정보 > 남가주 관광명소> 팜스프링스

Palm Springs 웹사이트

캘리포니아주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사막 한가운데 펼쳐진 인공 오아시스. 뜨거운 온천수와 푸른 잔디지대, 고급 골프 코스, 콘도미니엄 등에 둘러싸인 고급휴양 도시다. LA에서 차로 국도 10호를 타고 동쪽으로 약 180㎞ 정도 달리면 도착한다. 1930년대 할리우드 스타들이 처음 이곳으로 들어온 이후, 호텔과 휴양소가 줄지어 들어서기 시작했다. 현재는 시내에만 호텔 320여 개, 골프 코스 70여 개, 수영장 7500여 개가 있다.

박물관, 동물원등 각종 위락시설도 갖추고 있어 가족과 함께 2~3일 여행하기 적합한 곳이다.
팜스프링 지역은 바람이 많이 부는 곳이라 풍력발전으로도 잘알려져 있다. 팜스프린으로 들어서는 하이웨이 양편으로 늘어선 약 1,000여개의 풍력발전탑은 방문객들에게는 이정표인 동시에 장관을 이룬다.

트램웨이 (Tramway)
팜스프링 남쪽으로 이어진 샌하이신토산까지 오르는 케이블카로 1,800미터를 10분만에 올라간다. 최근 회전하는 케이블카로 바뀌어 보다 다이나믹한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정상에는 레스토랑과 기념품점이 있으며 전망대에서 북쪽을 내려다보면 황량한 사막속에 팜스프링 거리가 오아시스처럼 보인다. 반대로 남쪽은 울창한 침엽수림대가 보인다. 사막과 정상의 기온차이가 화씨 40도이상 나므로 겉옷을 반드시 준비해야하며 트램 이용료는 왕복 $19.99이다.
사막 박물관 (Spring Desert Museum)
사막의 특징을 쉽게 설명해주는 곳으로 어린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사막에 대한 상식을 높일 수 있다. 한마디로 박물관을 둘러보면 사막이 불모의 땅만은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인디언 공예품들도 전시되어 있으며, 특별 이벤트도 자주 열린다.
인디언 캐년 (Indian Canyon)
아구아 카리엔테 인디언 거주지로 하이킹 하기가 아주 좋은 계곡이 있으며, 인디언 이벤트도 자주 열리므로 여행자 안내소에 들렀을때 안내를 받으면 좋다. 가장 멋있는 계곡은 팜캐년으로 [위싱토니아팜]이라고 불리는 거대한 야자수숲이 볼만하다. 야자수 그늘로 들어가 강가에 서면 마치 별천지에 온 느낌이 든다. 위치는 팜캐년 드라이브를 타고 남쪽으로 6마일정도 가면 입구가 나온다.
무어텐 보태니컬 가든
3,000종류가 넘는 사막식물이 자연에 가까운 상태로 보존되어 있으나 4에이커 밖에 안되어 돌아보기가 쉽다. 툭히 세계각국에서 모아온 선인장은 종류가 무척다양하다. 광석이며 화석 인디언 공예품도 전시되어 있가. 인디언 캐년 가기전에 오른쪽에 안내판이 보인다.
비행기 박물관 (Air Museum)
세계 2차대전때 실제로 사용되었던 각종 비행기와 관련된 소품이 전시된 곳이다. 몇몇 전투기는 안에까지 들어가 볼수 있어서 어린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박물관이 공항 바로 옆에 붙어있어서 비행기 소음이 아주 크게 들려오는데, 이것이 오히려 분위기를 그럴듯하게 만들어준다.